본문 바로가기
가벼운 영어 한문장

일일 생활 영어 한마디 나 샤워랑 아침 식사는 걸러야겠어

by 토니펀 2019. 1. 19.
반응형



When I woke up, it was almost 7.

I thought I set my alarm for 6 AM, but it didn't go off.

I found out that I set it for 6 PM instead of 6 AM.

I decided to skip my shower and breakfast.


  • almost 8 : 거의 8시
  • go off : (알람이) 울리다
  • set it : (알람을) 맞추다
  • set it for 6 AM : (알람을) 오전 6시에 맞추다
  • skip mu shower : 샤워를 거르다 


눈을 뗐을 때, 거의 7시가 다 되었다.

나는 아침 6시에 알람을 맞췄다고 생각했는데, 알람은 울리지 않았다.

내가 아침 6시가 아니라 저녁 6시로 알람을 맞춰놓았다는 걸 알았다.

나는 샤워와 아침 식사를 거르기로 했다.

I'm sure I~. : 나 분명히 ~했어.

I'm sure I did. : 분명히 맞췄지.

I'm sure I turned off the computer. : 내가 분명히 컴퓨터 껐어.

set it for~ : ~에 알람을 맞추다.

You set it for 6 PM. : 당신, 알람을 저녁 6시에 맞춰 놨네.

I set it for 7 AM. : 내가 알람을 아침 7시에 맞춰 놨어.


I'm going to skip~. : 나 ~는 걸러야겠다.

I'm going to skip my shower and breakfast. : 나 샤워랑 아침 식사는 걸러야겠어.

I'm going to skip dinner tonight. : 나 오늘 저녁 식사는 걸러야겠다.


almost와 most

almost와 most는 뜻이 다릅니다.

당연히 쓰임도 다르죠.

먼저 almost는 '거의'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요.

약속장소에 가고 있는데 상대방이 지금 어디냐고 물었을 때

"거의 다 왔어" 라고 말하죠. I'm almost there. 라고 합니다.

일이 다 끝났는지 또는 숙제는 다했는지 물을때

"거의 다했어요" 라는 뜻으로 I'm almost finished. I'm almost done. 이라고 합니다.

반면에 most는 '대부분의'라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most of the students라고 하고, '우리들 중 대부분'이라고 하면 most of us라고 합니다.



-EBS FM Radio Easy English 중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