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벼운 영어 한문장/워홀영어족보 챌린지

워홀 챌린지 01 - <인사> How are you?에 관하여

by 토니펀 2023. 6. 5.
반응형

혼자서는 정말 힘든게 영어인것 같다.
운동의 경우 루틴을 스스로 만들어 어떻게든 꾸준히 하는 편인데, 영어만은 매번 실패하였다.
그러던 중 코햄님의 워홀영어족보 챌린지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코햄님은 우연히 양킹님 채널에 출연한 영상을 보고 알게 되었고, 코햄님의 적극 추천사이트 라이브 아카데미도 알게 되었다.
그런데 문제는 그렇게 정보를 알게 되었는데도 혼자 진행하다보니 중간에 포기하게 되었다.
역시나 혼자는 힘들었다. 또 왕초보이다 보니 라이브 아카데미의 수많은 영상 중에서 어떤것 부터 공부를 해야 할지 몰라 고민도 많았다. 그 당시 코햄님께 DM을 보내 물어볼까 하는 생각도 했었다.
그렇게 지내다 우선은 일상회화에 대해서 조금씩 노트에 정리해 놓고 시작해야지 하는 찰라...
이렇게 챌린지가 시작 된 것이다...

 
집에 영어관련 책이 수십권 있지만, 거의 새거와 같다 그래서 다시는 영어책은 구매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워홀영어족보는 구매하지 않을 수 없어 바로 구매했다.
대략 책을 살펴보니, 이 책은 본인에게 맞는 부분을 찾아 공부해야하는 스타일이였다.
그래서 나는 챌린지가 시작되기 전 내 나름의 챕터를 구분해 두었다.
이제 드디어 시작...

 
오늘 문장은 어제부터 틈틈히 연습을 해서... 쉽게 익숙해 졌다.
시작이 좋다~~
회사 일정이 바빠, 빠듯한 날도 있겠지만... 이기분 이대로 쭈욱 도전해서 성공하고 싶다.
30-1 챌린지 시작~~ 30일 안에 루틴을 만들어 30일이 지나도 계속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Long time no see! How have you been?
(오랜만이네요! 어떻게 지내셨나요?)
 
* What have you been up to lately?
(최근에 무슨 일이 있었나요?)


I received treatment at an oriental clinic today.
(오늘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챌린지_01.m4a
0.18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