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벼운 영어 한문장/워홀영어족보 챌린지

워홀 챌린지 05 - <숫자> 이 정도는 말할 줄 알기

by 토니펀 2023. 6. 9.
반응형

영어 특수문자 표현하기

 

이번 숫자는 Phone number와 신발 사이즈... 

그리고 달러 $$$에 대해서 배웠다.

년도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책 내용 어딘가에는 분명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책에서 나온 여성 신발 사이즈 6.5는 대략 235cm인듯하다.

나도 최근 나이키 농구화를 구매하고자 사이즈를 본 경험이 있다.

나는 당시 8.5였다. 265cm...

본인의 신발 사이즈 정도는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내 이메일에 들어가는 별표시와 느낌표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도 알아봐야겠다.

정말 이건 꿀팁인것 같다. 


<특수문자 영어로 표기하기>

~ (물결 표시) : 영문으로 'tilde' 우리말로 '틸더' 정도...

! (느낌표) : 영문으로 'exclamation mark'  우리말로 '엑스클러메이션 마아크' 어렵네요...ㅠㅠ

@ (골뱅이 표시) : 영문으로 at 우리말로 '엣'~

# (우물정자 표시)  : 영문으로 'pound sign' 우리말로 '파운드 사인' 

$ (달러 표시) : 영문으로 'doller sign' 우리말로 '달러' 정도...

% (퍼센트, 백분율) : 영문으로 'percentage sign' 우리말로 '퍼센트' 

^ (웃는 모습, 눈웃음 ?) : 영문으로 'caret' 우리말로 '캐릿' 

& (저는 앤드로 인식하고 있어요, and) : 영문으로 'ampersand' 우리말로 '앰퍼샌드' 

* (별표) : 영문으로 'asterisk' 우리말로 '애스터리스크'  ~ 어렵네요...ㅠㅠ


 

폰넘버의 숫자 중 Zero를 사용했는데, 예전 숫자 "0"을 알파벳 "O"로 이야기 많이 했었던 기억이 있었다.

아마도 숫자 "0"을 알파벳 "O"로 발음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Zero 발음이 쉽지 않기도 하고...ㅎㅎㅎ 

오늘은 다른 때보다 숫자가 포함되어 있고, 문장도 좀 길어서? 뭔가 성취한 느낌이 강하다~^^

입에 착착 더 붙도록 조금더 해볼 생각이다.

내일은 오전부터 해야할 일이 많지만 그래도 이번주에 했던 내용들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복습을 해야겠다.

 


* Do you have this in orange?
* Do you have this in small?


 

30-05.m4a
0.33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