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윈도우11 무료 업그레이드

by 토니펀 2021. 9. 5.
반응형

마이크로 소프트웨어에서 올 10월 윈도우11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MS에서는 여러 기사를 통해 10월 5일부터 요건이 충족되는 PC에 윈도우11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저는 윈도우10 때에도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했었는데요.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과거 업데이트 방법과 같이 MS는 사용자의 정보와 여러 요소를 활용하여

어떤 기기가 업그레이드 될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윈도우11에 적합한 컴퓨터에서는 윈도 업데이트가 가능한지 여부를 알려준다고 하네요.

예전 제 경우에도 자동업그레이드 조건이 된 저의 컴에서 업그레이드 관련 내용이

컴퓨터에 메시지가 떴던걸로 기억나네요...

기존 아래 왼쪽구석에 있던 시작 메뉴가 가운데로 옮겨졌다고 밝혔는데,

개인적으로 인터페이스의 작은 변화인데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것 같아요.

윈도우10이후 6년만에 출시되는 윈도우11은 인터페이스 및 레이아웃 맞춤 등

멀티 태스킹을 쉽게 수행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 창 오른편 상단의 최적화 버튼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여러 윈도우 창을 한 화면에 동시에 띄울 수 있어

앞서 말씀드린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게 창이 뜨는데요.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다양한 위젯을 사용하면 가장 중요한 최신 뉴스,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를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필요한 앱과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MS의 위젯을 보니 상당히 깔끔한데요. 

사실 아이패드에도 이렇게 위젯들만 잘 구성해 놔도,

좀더 프로페셔널하면서 본인의 스타일 연출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MS 윈도우11, 디자인 만큼이나 버그 없이 실사용에 문제 없으면 좋겠네요.

아마도 저는 무료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면 바로 업그레이드 할 것 같네요.^^

하지만 기존 프로그램과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들과의 호완성 등을 체크하고 업그레이드 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9에서 10으로 넘어갈 당시

무료업그레이드 임에도 불구하고 동료들은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경우가 있거든요.

또 여러 문제가 발생한다는 이야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