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다이어트/자린이

자린이 헬멧 원정기 2탄 스페셜라이즈드

by 토니펀 2021. 9. 16.
반응형

2탄이라고 하기 무안할 정도의 정보를 가지고 글을 쓰기엔 조금 민망하지만,

제가 직접 방문을 5차례 이상이나 했었고, 그때마다 매번 다시 착용해 보고 했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적어봅니다.

뭐 매번 헬멧 때문에 스페셜라이즈드에 방문한건 아니고요.

지인들 따라 방문하기도 하고, 장갑이나 기타 장비 때문에 방문하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사실 방문은 5차례 이상 했는데... 사진으로 남기질 않아서 포스팅 하기가 좀 그렇습니다.

그래서 제가 방문당시 제품과 현재 2022 버젼으로 새롭게 출시된 헬멧에 대한 내용을 

캡쳐한 사진으로 (날로 먹네요...ㅎㅎ) 나열하면서 그때와 달라진점에 대한 개인적 생각을 이야기 하려 합니다.

 

우선 스페셜라이즈드 하면 뭐 알아주는 자전거 회사죠.

그러다 보니 국내에서도 인기가 상당히 높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현재, 트랙과 스페셜라이즈드가 알아주는 자전거 기업중 1,2위를 다툰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쩌면 믿고 사용하는 제품이 아닌가 싶어요.

 

제가 2021년 봄,  당시 구매를 목적으로 둔 헬멧이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에스웍스 이베이드였습니다.

처음엔 에어로 바이크와 통풍성 라이딩 위주의 헬멧의 차이를 크게 몰랐기 때문에 디자인에 집중하여 구매를 결정하려 하였고,

추후 안정성에 대한 부분도 고려하여 생각하다보니, 이만한 헬멧이 없다 싶었습니다.

에스웍스 이베이드에는 MIPS 기능이 있어서 더욱 안정성에 믿음이 가는 제품이였기 때문입니다.

디자인과 안정성 모두를 만족한 제품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31만원이라는 적지 않은 금액이 조금은 고민을 하게 만드는 제품이였지만,

안전하게 오래 탈 수 있다면 그만한 값어치를 하겠구나 하여, 사실 저는 에스웍스 이베이드로 결정을 지었습니다.

 

 

 

그후 방문에서는 컬러에 대해서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자전거 구입전 미리 구매해둔 져지와 빕숏이 모두 블랙이여서, 헬멧도 블랙으로 사려고 하였는데...

여러 영상들을 접하다 보니 올 블랙이 주는 멋스러움과 촌스러움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에스웍스 이베이드의 경우 컬러가 3가지 컬러였는데, 저는 빨간색을 제외한 검정과 흰색에서 고민을 하였습니다.

 

사실 사진으로 보아도 흰색보다는 검정색이 더 이뻐 보입니다.

그래서 2번 정도 보고는 검정색으로 마음의 결정을 하였고요.

빨간색도 많이들 하시고, 컬러감이 좋으신 분들은 정말 잘 어울리시는데,

저는 빨간색이 조금 부담스러워서 패스하게 되더라고요...^^

자전거 빨간색은 좋아합니다...^^

 

에스웍스 이베이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한번 기능이 어떠한지 체크해 보세요.

 

 

기능을 살펴보면 상당히 좋습니다.

MIPS(밉스) 기능과 ANGI(충돌센서내장)으로 충돌시 안전으로부터 지켜주고,

센서를 통해 사전에 저장해둔 지인으로 바로 연락을 취할 수 있게 도와 주는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어

안전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보여집니다. 

또 홍진에 단점으로 이야기 했던 초간단 자석 버클 소소하지만 홍진은 이러한 부분이 좀 아쉬웠었죠.

 

안전성과 디자인까지 저의 맘을 사로잡은 이녀석... 과연 저의 맘은 변하지 않았을까요...^^

 

이제와서 생각해 보니 라이딩을 시작하는 시점과 계절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제가 헬멧을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알아보기 시작한 계절이 봄이였습니다.

그때에는 오로지 디자인에만 신경을 써서 에스웍스 이베이드에만 눈질이 갔는데요.

시간이 흘러 여름이 되어 통풍에 대한 내용의 기사 및 영상을 접하다 보니...

최근 땀이 많이 나는 저의 경우, 이 부분을 무시하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보게 된 헬멧이 바로 

 

 

에스웍스 프리베일2입니다.

저와 같이 자린이가 된 후배는 디자인으로 보면 에스웍스 이베이드가 훨씬 멋지기 때문에

이베이드를 추천하였지만, 왠지 통풍이 좋아야 할 것 같아 맘이 오락가락 했었어요...

 

 

에스웍스 프리베일2도 이베이드에 비해서 그리 나쁘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사용했을때 앞부분에 통풍구가 많은 편이여서 정말 통풍은 잘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스웍스 프리베일2도 기능을 살펴볼까요

 

역시나 프리베일 역시 기능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선택은 통풍이냐, 디자인이냐, 또는 가격이냐...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디자인으로 가겠다고들 하시네요.

여러분은 어떤게 맘에 드시나요.^^

 

 

 

시간이 흘러 벌써 2021년 가을이 되었는데요.

벌써 스페셜라이즈드는 2022년 버젼 헬멧들이 나왔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크게 변화는 없는것 같아요. 컬러와 기능의 변화가 있는것 같은데요.

가볍게 스케치 해보시죠...^^

 

 

 

에스웍스 이베이드의 리미티드 제품입니다. 새로운 컬로로 등장했는데요.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최근 자전거 업계가 가격을 10~25%까지 올렸다고 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트랙은 아직 올리지 않은걸로 알고 있고요.

 

가격은 2021년 버젼보다 2만원 올라 33만원입니다.

 

기능적으로 달라진점은 크게 없는듯 한데요.

 

기능 설명을 보면 밉스에 대한 내용이 기존 기능 설명과 빠져서 혹시 했는데...

헬멧에 밉스 스티커가 붙여 있는걸 보니 밉스 기능은 그대로 추가되어 있는듯합니다.

그렇다면 컬러만 투톤컬러로 바뀌었다고 보면 될듯 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2만원 인상...)

그래도 단일 톤보다는 투톤이 주는 컬러감이 훨씬 고급스럽게 연출을 해주기 때문에 

제가 구매를 한다면, 리미티드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런데...

 

리미티드 제품 말고...

진주 펄 느낌이 나면서 고급스럽게 보이는 이녀석도 같이 출시를 해서...

고민을 할 것 같습니다...^^

 

가격도 리미티드와 동일해요.

흰색일때는 그렇게 끌리지 않았는데...

너무 멋진것 같아요.

제가 앞모습만 보고 그랬을까요...

 

 

뒷모습과 옆모습이 너무 멋있습니다.

뒷모습은 마치 러시아국기 컬러 같이 보이는데요.

컬러의 매칭이 너무 멋진것 같아요. (개인 취향 저격~)

사진 역시 고급스러움을 풍기려 많은 노력을 한것 같아요...

기능을 살펴보면...

 

아직 한국어 버젼으로 나와있지 않은데요. 

살펴보면... 거의 예전과 동일하고 밉스기능이 좀더 기능적으로 업그레이드 된듯 합니다.

지금까지의 그 어떤 밉스보다 통풍이 잘되면서 기능이 좋다는 뭐~~ 그런 내용..

 

또 새롭게 나온 녀석입니다.

에스웍스 프리베일2 벤트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중간 그레이 컬러가 사라지고 브라운 컬러가 등장했습니다.

2022년은 브라운 또는 골드 컬러가 유행인가요?

하여튼...

역시나 가격은 2만원 오른 33만원입니다.

스페셜라이즈드는 모든 제품에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기능을 살펴보면...

 

 

기능에 설명되어 있듯이 예전 제품과 똑같다 생각하시면 안될것이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발견하셨나요.

기존 에어웩스 프리베일2에는 ANGi기능이 내장되어 있었는데,

이 제품은 장착 시스템 마운트가 장착되어 있고, 

ANGi를 별도 구매 해야한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최근 스페셜라이즈드가 주도적으로 자전거 가격도 큰폭으로 올리더니,

이러한 악세서리까지도 가격 인상과 함께

옵션으로 추가 구매를 하도록 유도하네요.ㅠㅠ;

정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회사였는데, 점점 맘에서 멀어지려 하네요.

안타깝습니다.

 

제가 지금도 고민하고 있는 헬멧 중 하나인데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기능 중에서 일부를 옵션으로 처리하는 방식은 상당히 가슴아픈 일이네요.

다행이 제가 구매하고자 하는 모델이 아니여서 다행이지만요.

지금도 이베이드 제품을 고민하고 있지만, 최근 새로운 제품이 눈에 들어오기도 해서

저도 제가 어떤 제품을 추후에 구매할지 제맘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발로 뛰어 직접 착용해 보고, 검수해 보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제글을 보셨다면 직접 매장에 방문하셔서 

이것 저것 따질것 따져보면서, 구매를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함께 이야기 나눠요~

그리고 구독과 공감을 눌러주는 센스~~^^

지금까지 취미부자 토니펀이였습니다.

반응형